01
10
반응형

 

  난이도 차이

 

난이도 특  징
Safety    무료 DLC로 선택가능,
   피해 대미지 大상승
   피격 대미지 大감소
Casual    피해 대미지 상승
   피격 대미지 감소
Normal    기본적인 난이도
Hard    게임 시작시에만 선택가능
   피해 대미지 감소
   피격 대미지 증가
   적 회피·명중률 증가
   도망 성공률 감소

 

난이도에 따라 가장 크게 차이나는 점은 피해, 피격 대미지입니다.

진여신전생5는 오토세이브가 없고 주인공이 죽으면 끝이므로 체감 난이도가 확연히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난이도가 회차에 관계없이 처음부터 선택 가능하며,

언제든지 옵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Hard는 시작할 때만 선택할 수 있고, Safety는 무료 DLC를 통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진여신전생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난도가 있는 편이라 1회차는 Normal을 추천드리고 언제든지 난이도는 변경 가능하므로 어렵다고 생각되시면 낮추시면 되겠습니다.(다회차 시작 시에 난이도 Hard도 재선택 가능)

 

  주인공 육성

 

스테이터스 우선순위 영      향
힘 or 마력 1    물리, 마법 공격력
   한가지 방향으로 육성
체력 2    피격 데미지 경감
속도 2    명중률, 회피률
   선제공격 확률
4    크리티컬, 상태이상 확률

 

기본적으로 힘과 마력을 한 가지 선택해서 집중적으로 키우게 됩니다.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고, 각기 장단점이 있습니다.

힘은 물리계열 혹은 힘에 비례하는 속성 공격에 영향을 줍니다. 주인공의 전용 스킬이 대부분 힘 기반이고 강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력은 허물을 통해 보스 약점이나 필드 악마에 맞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힘 계열에 비해 스킬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전용 스킬을 주는 아오가미 허물은 스토리 진행에 따라 천천히 해금)

 

주력 스텟을 올리면서 중간중간에는 체력이나 속도를 올리게 됩니다. 이 또한 각기 장단점이 있으며 체력은 방어력을 상승시켜 생존력을 높여주고, 속도는 선제공격률을 높여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선제공격은 필드에서 악마에게 들키지 않고 뒤를 공격하면 100%로 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고 미타마에게 선제공격을 하지 않으면 도망치기 때문에 속도를 적당히 올리는 것도 장점이 있습니다.

진여신전생 시리즈는 적들도 선제공격에 약점까지 찔리게 되면 순식간에 전멸당하기 쉽기 때문에(확률적으로 즉사 판정을 가지는 스킬도 존재) 체력을 올리는 것도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속도를 올려서 선제공격을 하는 것이 생존에도 도움이 되고, 미타마를 잡는데도 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DLC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가끔 만나는 미타마를 놓치지 않는 것이 레벨업이나 자금에 도움이 되고, 진행이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운은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지만, 통상 주력 스텟을 올리는 것이 평균적인 화력 상승에 더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올리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COMMENT